안녕하십니까 고객님! 3세대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분을 대상으로 4세대 제품을 무상 교환해드린 것은 결코 제품에 하자가 있어서 '리콜'을 해드린 제품이 아니라,당사는 제품 출시 및 판매 후 온오프라인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체크하고 있습니다.최근 모니터링 결과, 제품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려진 제품이 3세대 제품인 만큼, 사용성에 있어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고객분들이 존재함을 인지하고거기에 대한 사후 조치로 당사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조치, 즉 그간 더클래스 제품을 애용해 주시는 수 많은 고객님들을 위한 서비스 차원, 즉 작지만 당사에서 고객들에게 해드릴 수 있는작은 '답례' 개념의 취지였습니다.과거 문제가 되었던 제품은 환경부 주최 하에 회수 및 폐기 처분을 진행한 다음, 환경부에 최종 보고가 되었고 환경부는 실사를 통해 이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그리고 회수 및 폐기 조치 사실이 확인되었으며 최종 판결을 선고받은 후 앞으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당시 문제가 되었던 제품은 2017.10~2018.02 초기에 생산되었던 제품 일부분이며,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환불, 교환, 폐기 등 절차가 진행되었으며, 혹여나 아직 그 때 당시의 제품을 보유하고 계신 고객님이라면 언제든지 당사로 연락주셔서 해당 자료를 증빙해 주시면 환불, 교환 등 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하브코트 안전상의 문제로 회수명령 받은것으로 알고있는대요. ... 혹시 예전에 3세대 제품을 4세대로 교환해주셨는대. 그때는 잔사 문제로 인한 교환이라고 하셨었는데...혹시 이 문제 때문인가요? 포름알데히드 기준 초과? 조금 충격이네요... 저는 3세대 사용하다가 4세대로 교환받았는대 4세대는 문제 없나요? 그리고 택배비는 제가 부담했는데 회수명령이면 택배비는 업체부담 아닌가요? 마음같아서는 교환받은 4세대도 환불하고 싶네요......혹시 제가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나요
http://ecolife.me.go.kr/ecolife/unityHrmPrd/unityHarmProductShow/1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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